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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장르별로 살펴보는 AWS Best Architecture
작성일: 2021-03-02

게임 서비스의 대부분을 직접 개발할 수 있는 분이라면, AWS Infrastructure 서비스만으로도 게임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메가존클라우드 게임 고객 중에서 AWS EC2, ELB, S3, Route53 만 사용하여 게임 서비스를 직접 개발하는 분도 있습니다.

 

하지만 수많은 개발/운영의 변수로 문제를 발견했을 때, 원인 분석 및 조치까지 많은 시간이 소요될 수 있고 이는 서비스 품질로 이어져 장기적인 측면에서 금전적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메가존클라우드에서는 성공적인 게임 런칭과 함께 게임유저를 대상으로 안정적인 게임과 중요한 업데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게임 장르별 탁월한 안정성과 유연성을 갖춘 AWS 아키텍처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메가존클라우드에서 준비한 3가지 형태의 비동기 / 세션 /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방식별 Best Architecture를 통해 게임 구성에 필요한 AWS 서비스를 확인하세요!  

[ 비동기 방식 게임 – 표준 아키텍처 ]

-웹 & 모바일 기반 게임을 포함한 비동기 방식 게임의 3-Tier 표준 아키텍처-

[세션 방식 게임 – 서버리스 아키텍처]

 

1. 서버리스 및 관리형 서비스를 활용한 아키텍처

2. GameLift FlexMatch 기능을 활용한 서버리스 아키텍처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게임 – 표준 아키텍처]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게임의 대표 아키텍처-

도움되셨기를 바라며 추가문의가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Gaming Sales Team으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메가존클라우드 게임 전담조직인 Gaming Sales Team은 오랜 Cloud 기술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께서

 Business risk를 최대한 줄이고 고품질의 신규 컨텐츠를 더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