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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어메탈에서 클라우드로의 마이그레이션, KIXEYE의 여정
작성일: 2022-03-30

베어메탈에서 클라우드로의 마이그레이션, KIXEYE의 여정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실시간 전략 게임(MMORTS)의 선두 제작자이자 퍼블리셔인 KIXEYE는 거의 10년 전 KIXEYE가 게임 중 하나인 VEGA Conflict에서 성공적으로 이동했을 때 처음으로 클라우드 실험을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7년 간의 여정 끝에 KIXEYE는 모든 게임 포트폴리오를 AWS로 성공적으로 마이그레이션했습니다.

 

War Commander, VEGA Conflict 및 Battle Pirates와 같은 타이틀로 가장 잘 알려진 KIXEYE는 2009년에 온프레미스 데이터 센터를 게임 서버 및 백엔드 서비스의 기반으로 사용하여 첫 번째 타이틀을 출시했습니다. 이 회사는 브라우저 기반 게임을 지원하기 위해 고성능 성능과 보안이 필요했지만, 수년에 걸쳐 팀은 레거시 데이터 센터 공급자가 제공할 수 있는 지원 수준에 점점 더 좌절하게 되었습니다.

 

기술 부사장인 Lewis Sobotkiewicz는 2014년부터 대안을 진지하게 찾기 시작했습니다.  “이전 공급 업체의 고객 지원팀에 연락하기가 어려웠고 진행 중인 게임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한번은 공급자가 실수로 전원 케이블을 걷어차서 게임 중단을 일으켰습니다. 심지어 우리 게임 중 하나에 대해 DDoS(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을 받았습니다. 공급자의 솔루션은 게임에 대한 모든 서비스를 끄는 것이어서 합법적인 플레이어가 게임에 참여하기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궁극적으로 우리의 솔루션은 AWS를 통해 라우팅하는 것이었습니다.”

 

AWS가 DDoS 위협 및 기타 위험에 대한 지원을 기본적으로 제공한다는 사실은 이제 팀원들이 밤에 더 잘 자는 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Sobotkiewicz는 “과거에 우리를 괴롭혔던 보안 문제에 대해서는 덜 걱정하고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KIXEYE 게임의 인기가 계속 높아짐에 따라 Sobotkiewicz와 그의 팀이 직면한 가장 큰 과제는 주간 게임 이벤트의 용량을 늘려야 하는 필요성이었습니다. 이는 각 이벤트에서 플레이어 동시성을 두 배 또는 네 배로 늘릴 수 있습니다. KIXEYE는 증가된 플레이어 수를 수용하기 위해 베어메탈 게임 서버를 지속적으로 오버프로비저닝해야 했으며, 이로 인해 추가 비용이 발생했습니다. 

 

이에 AWS Enterprise Support의 도움으로 KIXEYE는 Amazon EC2 예약 인스턴스(RI) 로 전환했습니다. 이는 상당한 비용 이점을 제공하는 동시에 모든 게임 이벤트에서 플레이어에게 뛰어난 경험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컴퓨팅 성능을 보장합니다. Sobotkiewicz는 “이전에는 이벤트를 처리하기 위해 한 달 내내 용량을 유지해야 했지만 AWS를 사용하면 몇 분 안에 필요한 추가 용량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이벤트 기간 동안 서버가 꽉 찼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플레이어들이 이를 알아차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전투를 끄고 인스턴스를 더 높은 용량 유형으로 전환한 다음 전투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다운 타임 없이 이벤트에 필요한 용량을 제공하고 플레이어의 방해를 최소화할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이전에는 확실히 할 수 없었을 것입니다.”

 

클라우드로의 KIXEYE 여정은 회사의 약 10%만이 클라우드에서 실행되었던 2014년 이후로 도약했습니다. 오늘날 KIXEYE 인프라의 90% 이상이 AWS에서 호스팅됩니다. 다음 단계는 KIXEYE의 캐싱 계층과 데이터베이스를 Arm 기반 AWS Graviton 프로세서 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입니다. 궁극적인 목표는 100% AWS로 마이그레이션하는 것입니다. Sobotkiewicz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AWS가 마이그레이션에 대한 준비를 하도록 도와주지 않았다면 실제로 이에 대한 방아쇠를 당기기에는 너무 부끄러웠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들의 지원 덕분에 우리가 옳은 일을 하고 있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2019년 KIXEYE는 스틸프론트 그룹에 인수되어 샌프란시스코에서 캐나다 빅토리아로 본사를 이전했습니다. 회사로서 미국과 캐나다는 물론 스페인, 베트남, 호주 등 전 세계에 직원을 두고 있으며, 현재 전 세계에서 개발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Sobotkiewicz는 인수가 KIXEYE의 현대화를 어떻게 주도하고 있는지 설명합니다. 이것이 AWS로 전환한 또 다른 주요 동기였습니다. 또한 기존 하드웨어보다 AWS에서 다운타임 문제가 더 적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기술 부사장인 Sobotkiewicz는 중앙 집중식 로깅 서비스 설정에서 일반적인 AWS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그룹 전체에 배포할 수 있는 템플릿을 개발하여 개발, 보안 및 운영(DevSecOps) 분야의 리더가 되도록 자신의 팀을 배치하려고 합니다.

 

Sobotkiewicz는 “저희 팀은 AWS와 공유 서비스 구축 경험이 많기 때문에 이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우리 동료들은 백엔드 인프라가 아닌 훌륭한 게임 플레이 경험을 개발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중앙 집중식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는 강력한 DevSecOps 팀이 있기 때문에 우리 팀의 전체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위치로 이동하고 싶습니다. 스틸프론트가 전 세계 21개 이상의 모바일 및 브라우저 기반 게임 스튜디오를 인수함에 따라 Sobotkiewicz는 KIXEYE 팀이 그룹 전체에서 AWS 채택을 개척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미래에 대해서는 전체는 아니지만 대부분의 스틸프론트 스튜디오가 AWS를 보유하거나 AWS에서 서비스를 제공받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여기 KIXEYE에서 필요한 내부 기술을 구축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KIXEYE 소개

 

2009년에 설립된 KIXEYE는 컴퓨터, 태블릿 및 스마트폰을 위한 대규모 멀티플레이어 온라인 실시간 전략 게임(MMORTS)을 제작, 개발 및 퍼블리싱합니다. 스튜디오는 BC주 빅토리아에 있으며 추가 직원은 캐나다와 미국 전역에 분산되어 있습니다. 무료 플레이 장르의 혁신자인 KIXEYE는 장기적인 매력을 지닌 게임을 제작하여 전 세계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를 즐겁게 합니다. 이 회사는 최고 중 최고와 경쟁하고 강력한 동맹을 구축하며 수상 경력에 빛나는 전략 게임을 즐기기 위해 플레이어를 모았습니다.

원문URL: https://aws.amazon.com/ko/blogs/gametech/migrating-from-bare-metal-to-the-cloud-kixeyes-journe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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